객체를 참조할 때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이유에 대해 정리하겠다.
결론 : 인터페이스를 자료형으로 쓰는 습관을 들이면 프로그램은 더욱 유연해진다.
// List 인터페이스를 참조
List<String> a = new Vector<>();
// Vector 클래스를 참조
Vector<String> b = new Vector<>();
객체를 Vector가 아닌 ArrayList로 바꾸려고 한다면, 인터페이스를 참조한 위에 경우는 바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클래스를 상용한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다.
성능 개선, 기능 추가 등의 이유로 객체의 실제 구현을 다른 것으로 바꿀 때 유연하게 바꿔치기할 수가 있다.
물론 적당한 인터페이스가 없는 경우에는 객체를 클래스로 참조하는 것이 당연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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